티스토리 뷰
유가가 천정부지로 오르고 있는 요즘,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휘발유를 얻을 수 있으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내 주변의 주유소 중 가장 싼 가격으로 판매하는 곳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릴 테니 꼭 활용하셔서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사시기 바랍니다. 아는 분들만 아는 곳이니 꼭 활용하세요.
오피넷이란?
2008년 4월부터 법령에 따라 정유사업자가 신고한 자료를 바탕으로 전국의 주유소, 자동차 충전소가 판매하고 있는 현재가격부터 정유사와 딜러 사이의 공급가의 평균가 등 정유사가 신고한 정보를 바탕으로 유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주유소 가격비교 사이트입니다.
또한, 면세유 판매가격과 유가 다운로드 및 유가정보 API 등 서비스의 범위를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더불어, 더 많은 사람들이 쉽게 해당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네이버와 다음을 포함한 인터넷 포털과 내비게이션 서비스(T맵, 카카오내비 등)와 같은 민간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유가정보 제공 채널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사용방법
1. 오피넷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2. 상단의 싼 주유소 찾기> 지역별, 도로별 등으로 상단 메뉴에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원하는 지역의 이름을 넣어주시고 찾기를 클릭합니다.
제주도 애월을 예로 들어 서치 해보니 위와 같이 나왔습니다.
휘발유의 경우 1780원부터 1800 이상 나오고, 경유의 경우 1619원부터 1670까지 차이가 크죠.
지역을 변경해서 조사하면 이 정도보다 더 차이나는 곳도 많습니다.
4. 전기차의 경우, 아래와 같이 지역별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간단하게 주유소 저렴하게 사는 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내용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