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아에서 출시하는 EV3는 전기차의 대중화를 위해 만들어진 최소형 라인업으로 국내에서 선보이는 기아의 3번째 E-GMP 기반의 전기차입니다. 특히 가격이 매력적이라 20~30대의 인기를 끌고 해외에서도 인기가 있겠죠. EV3의 가격, 출시일, 제원, 디자인, 성능에 대해 알아볼 테니 확인하시고 혜택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가격

이번 EV3의 판매가는 4천만 원대로 책정될 것 같지만 정부나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보조금을 적용하여 구입한다면 약 3,000만 원 후반대로 예상됩니다. 이것저것 할인받으면 더욱 매력적인 금액대를 알 수 있는데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V3_가격

출시일

6월 초에 사전예약을 실시하여 7월 중 본격 판매에 돌입할 것이라고 하니 서둘러 예약을 해야 합니다. 이벤트도 진행 중이나 6월 6일까지이기 때문에 남은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아 최대한 빠르게 들어가셔야 할 것 같습니다.

 

어얼리체크인 이벤트로 실제 차량으로 체험할 수 있는 시승이벤트도 진행하니 구매 전에 체험해 보시는 것이 이득일 것 같습니다.

EV3_가격

제원

1. 본체 사이즈:전장 4,300mm/ 전폭 1,850mm/ 전고(루프랙 기준) 1,560mm/ 축거(휠베이스) 2,680mm

 

이는 기존의 코나 EV 또는 니로 EV (1,805mm)보다도 작은 편이고, 셀토스 (1,800mm)와 비슷한 크기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2. 트렁크 사이즈: 460L(VDA 기준)/ 프런트 트렁크 25L

 

3. 디자인

EV3와 EV3 GT 라인으로 나뉘어 있는데 기존 콘셉트는 거의 유지하면서 오퍼짓 유나이티드라는 최신 디자인 언어를 적용했습니다. 여기에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 디자인도 여러 곳에 적용되었습니다.

 

차체와 연결되는 하단 범퍼 (날개 모형)와 후면 범퍼 아래쪽을 가로지르는 디자인의 수평형 리어 리플렉터가 적용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EV3_디자인
EV3_디자인
EV3_GT_디자인
EV3_GT_디자인

 

4. 내부디자인

EV6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비슷한 스티어링 휠을 사용하고 EV9의 디테일 요소도 엿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슬라이딩 콘솔 테이블로 기본 테이블을 120mm까지 늘어나 간단한 스낵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눈에 띄며, 이는 세계 최초라고 합니다.

 

운전석은 가로 약 70cm의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차량 내 공조 시스템과 디지털 계기판을 조작할 수 있으며, 차량 내 에어컨과 내비게이션까지 조작이 가능하여 이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아래와 같습니다.

 

  • 12.3인치 클러스터
  • 12.3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 중앙부의 5인치 공조 디스플레이
  • 12인치의 넉넉한 헤드업 디스플레이

EV3_제원EV3_제원EV3_제원

 

5. 배터리

배터리는 롱레인지와 스탠더드 모델로 나뉘어 있습니다.

 

롱레인지 모델: 81.4 kWh 배터리 탑재 (스탠더드 모델은 58.3 kwh).

한 번 충전 시 17인치 휠, 약 501km 주행가능하며, 이는 서울과 부산을 한번 충전으로 이동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급속 충전 시 10%에서 80%까지 끌어올리는데 31분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출처:기아 연구소)

 

6. 모터: 최고출력 150kW / 최대토크 283Nm

 

7. 성능

i-페달 3.0 적용으로 승차감을 높이고 편의성을 도모했습니다. 더불어 여러 상황에서 전력 공급이 가능한 실내ᆞ외 V2L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커넥티비티 사양 탑재 무엇보다 EV3의 매력은 커넥티비티 사양이 대거 탑재됐다는 것인데 아래와 같습니다.

  • 기아 전기차 최초로 기아 AI 어시스턴트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제공 예정)
  •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 및 유튜브 감상, 게임가능)
  • 디스플레이 테마로 운전자들의 편안한 주행경험을 제공 예정

EV3_제원EV3_제원
EV3_제원EV3_제원

 

 

스티어링 휠을 터치만 해도 그립 상태를 인식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

내비게이션 기반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와 같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또한, EV3에는 가속페달 조작만으로 가속, 감속, 정차가 가능한 기능이 현대차그룹 차량 최초로 적용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을 사용하지 않고도 가속페달 조작만으로 차량의 속도를 조절하고 정차할 수 있게 해 주어 운전의 편리성을 대폭 향상합니다.

 

간단하게 새로 출시된 기아의 EV3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회가 있을 때 체험해 보시고 내차마련 하시기 바랍니다.

EV3_보조금

감사합니다.

반응형